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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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3.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4.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5.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6.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7.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9.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0.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1. 11.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2. 12.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회사는 전자상거래 서비스 및 오프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필수적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1. - 수집항목 : 이름 , 연락처, 이메일, 결제정보(카드종류, 카드번호, 유효기간), 예약정보
  2. - 수집목적 : 호텔 예약 및 고객응대, 투숙예약자 본인 확인 및 민원처리

나. 회사는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선택적으로 수집합니다.

  1. - 수집항목 : 결제정보(신용카드번호, 소유자이름, 유효기간, 보안코드)
  2. - 수집목적 : 온라인 예약 서비스 제공

다. 회사는 홈페이지, 서면,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벤트응모 및 생성정보의 수집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 개인 식별 및 고객 응대 서비스

3.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2.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 위탁부분 : 웹사이트 관리 및 시스템 관리
  2. - 위탁업체 : 산하정보기술
  3. - 위탁내용 : 웹사이트 내 공제회원 예약시스템 및 홈페이지 전반 관리

  1. - 위탁부분 : 웹사이트 예약시스템
  2. - 위탁업체 : FASTBOOKING
  3. - 위탁내용 : 웹사이트 통한 일반 예약시스템 운영 대행

  1. - 위탁부분 : 문자메시지 발송
  2. - 위탁업체 : 슈어엠(주)
  3. - 위탁내용 : 대량문자서비스 및 카카오비즈 메시지 발송 대행

개인정보업무위탁 중 국외에서 처리하는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웹사이트 예약시스템을 FASTBOOKING를 통해 위탁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의 국외이전사항이 포함됩니다. 정보보호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보호하며, 회사의 엄격한 통제 하에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1. - 개인정보 제공항목: 성명(영문), 연락처, 이메일, 신용카드정보
  2. - 제공목적: 객실예약, 채널매니저 운영
  3. - 보유 및 이용기간: 1년
  4. - 동의 거부 시 제한사항: 예약제반 절차 진행 불가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 보존항목 : 이름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2. - 보존 근거 :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의 고객 대응 및 불만사항 개선
  3. - 보존 기간 : 24개월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파기절차
  2.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3.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4. 나. 파기방법
  5.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3. -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가. 쿠키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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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나.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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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13.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및 물리적 조치를 다음과 같이 하고 있습니다.

가.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며 개인정보보호 전담조직을 운영하고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관리합니다. 또한 전사 임직원에 대한 정기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통해 개인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나.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 유출 사고 및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 각종 보안 솔루션(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보안프로그램 등)을 적용하고 있으며, 주요정보(고유식별정보, 비밀번호, 계좌번호)는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다.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주요시설(전산실, 문서고 등)은 외부로부터 차단된 구역에 설치하여 운영하며, 이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 수립·운영 및 출입통제장치 설치 등을 통해 접근가능한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구분 부서 및 책임자 연락처

개인정보보호 관리부서

전산실

이메일

jaeoya@ramadajeju.co.kr

전화번호

064-729-825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경영지원 본부장

11.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 방법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https://www.kopico.go.kr)
  2.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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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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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개인정보보호정책 시행일자: 1998-04-25
  2. 개인정보보호정책 변경일자: 2011-09-30
  3. 개인정보보호정책 변경일자: 2012-11-01
  4. 개인정보보호정책 변경일자: 2014-09-15
  5. 개인정보보호정책 변경일자: 2016-09-22
  6. 개인정보보호정책 최종변경일자: 2017-07-04
  1. - 공고일자 : 2020년 1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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