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고객이 온라인상에서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는 고객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과 항목 및 보유기간
  2. 2.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3.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4. 4.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5. 5.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6.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7.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8.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9. 9.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
  10. 10.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
  11. 11. 추가적인 이용·제공 관련 판단 기준
  12. 12. 가명정보 처리
  13. 13.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부서의 명칭, 연락처
  14. 14. 개인정보의 열람청구 접수·처리하는 부서
  15. 15.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6. 16.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과 항목 및 보유기간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다음의 목적, 항목, 보유기간에 따라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1) 호텔 예약 및 입실관리
  2. 호텔 예약 및 입실관리
    구분 처리목적 처리하는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일반회원 - 투숙 시 본인확인
    - 회원관리
    - 입ㆍ퇴실 관리 및 서비스 제공
    - 긴급사항 발생시 비상연락 확보, 고객만족도 조사
    - 고객불만사항 접수
    환전업무 및 외국환 거래신고
    [일반개인정보]
    [필수] 성, 이름, 국적,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입퇴실관리정보]
    [필수] 도착일, 출발일, 체크인시간, 룸타입/객실종류, 룸객실번호, 객실수
    5년
    (전자상거래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2호)
    The-K교직원공제회원 - 공제회원 할인 및 회원관리
    - 투숙 시 공제회원 본인확인
    [The-K교직원공제회원]
    [필수] 회원번호,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 이메일

    [입퇴실관리정보]
    [필수] 도착일, 출발일, 체크인시간, 룸타입/객실종류, 룸객실번호, 객실수
    공통 - 예약 및 결제관리 [결재정보]
    [필수] 신용카드번호, 카드보유자이름, 신용카드만료일, 보안카드
  3. 2) 스포츠 회원관리(가입·철회·양도)
  4. 스포츠 회원관리(가입·철회·양도)
    처리목적 처리하는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 피트니스 클럽 회원 관리 [일반개인정보]
    [필수] 성명(국문), 생년월일, 성별, 주소, 휴대전화, 이메일 주소
    [선택] 성명(영문), 국적

    [결재정보]
    [필수]결제수단(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5년
    (전자상거래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2호)
    - 피트니스 이용을 위한 주차 제공 및 관리 [결재정보]
    차량번호, 성명, 연락처
  5. 3) 고객의견카드 작성 시 정보관리
  6. 고객의견카드 작성 시 정보관리
    처리목적 처리하는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 고객의견카드 작성한 고객 인적사항 정보관리 [일반개인정보]
    [필수] 성함, 객실번호, 방문일, 연락처(phone), 이메일
    3년
    (전자상거래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2호)
  7. 4) 홍보 및 마케팅 활용 동의 (선택)
  8. 홍보 및 마케팅 활용 동의 (선택)
    처리목적 처리하는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 호텔 상품 및 이벤트 정보 안내 [일반개인정보]
    [선택] 성명, 연락처
    2년마다 재동의

나. 회사는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선택적으로 수집합니다.

  1. - 수집항목 : 결제정보(신용카드번호, 소유자이름, 유효기간, 보안코드)
  2. - 수집목적 : 온라인 예약 서비스 제공

다. 회사는 홈페이지, 서면,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벤트응모 및 생성정보의 수집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지 않습니다.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성명, 연락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호텔 예약 및 입실관리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FASTBOOKING 및 산하정보기술 - 홈페이지 호텔예약 시스템

- 호텔예약관리운영
[필수] 이메일주소, 존칭, 이름, 성, 전화번호, 신용카드번호, 카드보유자이름, 만료일, 보안코드 5년
(전자상거래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2호)
The-K교직원공제회원 - 교직원공제회원 예약 관리 회원여부 파라미터값
[필수] (회원번호, 성명) 또는
(성명, 생년월일, 휴대번호 뒤 4자리) 택일

※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OTA(Online Travel Agency) 유통 채널을 통해서 호텔 투숙 예약을 할 수 있으며, OTA 채널을 통해서 예약된 정보는 OTA 채널서비스에서 라마다프라자제주 호텔로 정보가 제공되는 형태입니다.

- OTA 서비스 현황 : 야놀자, 데일리, 인터파크, 여기어때, 호텔패스, 타이드스퀘어, 웹투어, 호텔엔조이, 마이리얼트립, 제주도닷컴, 티몬, 쿠팡, 위메프

4.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1. ①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구분 수탁업체명 수탁업무 수탁기간
    용역 (주)맥서브 CCTV운영, 용역업체관리
    세탁, 수영강사, 락카관리
    2023.1.1. ~ 2023.12.31
    (주)아이비에스 미화, 주차, 기물, 직원식당
    시스템 관리 ㈜산하정보기술 홈페이지 & 호텔관리 시스템 유지보수 2023.1.1. ~ 2023.12.31
    맥큐브(주)
    (재위탁 : 웰 클라우드)
    서버 통합유지보수 2023.1.1. ~ 2023.12.31
    현진아이앤에스(주) 네트워크 유지보수 2023.1.1. ~ 2023.12.31
    문자메시지발송 슈어엠㈜ 대량 문자 메시지 및 카카오톡 메시지 발송대행 2023.4.1 ~ 2024.3.31
  3. ②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위탁계약 체결 시「개인정보 보호법」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4.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개인정보를 국외 이전하고 있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국외 이전 시 「개인정보 보호법」제17조에 따라 고객에게 동의를 받고 이전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①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② 고객으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 파기절차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b.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① 고객은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고객(정보주체)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2. ② 권리 행사는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이 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⑥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3.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4. -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9.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고객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10.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위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11. 추가적인 이용·제공 관련 판단 기준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고객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추가적인 이용·제공 필요할 경우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1. ‣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2.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4.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12. 가명정보 처리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가명정보 처리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13.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부서의 명칭, 연락처

①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1. 성명 :김용길
    2. 직책 : 본부장
    3. 연락처 : jaeoya@ramadajeju.co.kr, 064-729-8257
    4.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2.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1. 부서명 : 재경팀
    2. 담당자 : 한재오 선임매니저
    3. 연락처 : jaeoya@ramadajeju.co.kr, 064-729-8257

② 고객은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의 서비스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4. 개인정보의 열람청구 접수·처리하는 부서

고객은「개인정보 보호법」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고객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1. 부서명 : 재경팀
    2. 담당자 : 한재오 선임매니저
    3. 연락처 : jaeoya@ramadajeju.co.kr, 064-729-8257

15.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 ①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2. ②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고객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3. ‣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1. 부서명 : 재경팀
    2. 담당자 : 한재오 선임매니저
    3. 연락처 : jaeoya@ramadajeju.co.kr, 064-729-8257
  4. ③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16.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년 3월 23일에 제정 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의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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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고일자 : 2020년 1월 17일 / 시행일자 : 2023년 9월 1일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링크 클릭 보기)